건강

건강 - 편두통 (편두통 치료하기, 편두통 원인)

줄리블리 2021. 7. 6. 07:10

from Unsplash

안녕하세요 

몇년 전부터 두세달에 한번씩 편두통이 왔는데 2020년에는 한달에 한번씩 편두통이 왔고 2021 1월 2월에는 편두통이 한달에 3,4번 발생해서 더 이상 안되겠다는 생각이 들어서 적극적으로 편두통 완치를 위해서 병원을 다니고 지금은 2달아니면 3달에 한번씩 편두통이 올 정로도 완화 되어서 편두통으로 고생하는 분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고자 포스팅을 해봅니다. 

편두통은 말 그대로하면 머리 한쪽이 아픈 병입니다. 

하지만 머리 한쪽만 아픈것이 아니라 정말 머리가 너무 아파서 아무것도할 수 없는 병이 편두통이라고 말 할 수 있습니다. 

저는 편두통이 발생하면 눈썹 위쪽으로 부터 관자놀이 뒷목 에서 어깨 까지 이어져서 다 아픕니다. 

 

빨간색으로 칠해진 부분이 아파요. 그리고 편두통이 오른쪽 왼쪽 번갈아가면서 아프고 아플때 위치는 똑같습니다. 

한국이라면 다른 방법으로 치료를 받을 수도 있었겠지만 제가 있는 곳은 영국이에요. 2018년 편두통너무 심해서 병원에 갔는데 그냥 제가 약국에서도 살 수 있는 진통제를 처방전으로 줘서 아 혼자서 해결해야 되는 병이구나 라고 생각을 했습니다. 그래서 편두통이 발생할 때 그냥 진통제를 먹으면서 참았습니다. 

하지만 한번 아프면 3일 동안 움직일 수 없을 정도로 아프고 죽을 병은 아니지만 3일 동안 일이 밀려 있으면 아프고난 다음에 다시 무리해서 일을 해야 되는 상황이 자꾸 발생이 되니 일반 생활에 큰 지장을 주었습니다. 

그래서 편두통을 고치기 위해서 노력을 해 보았고 지금 그 노력이 효과를 보는것 같습니다. 

아래는 제가 편두통을 고치기 위해 노력한 부분 입니다 

1. 물 많이 마시기 - 물을 한꺼번에 많이 마시면 안되고 하루 동안 충분히 마셔 줍니다. 

from Unsplash

2. 편두통 원인을 알고 제거하기 - 사실 이부분은 사람마다 다르기에 편두통 원인을 알아내기 위해서는 편두통 일기를 작성해야 합니다. 

from Unsplash

편두통 일기는 아침 점심 저녁 간식등 먹은 음식 그리고 그 날 활동을 기록하고 편두통이 발생하기 전날에 무엇을 했는지 확인해서 편두통을 일으키는 요인을 파악해야 합니다. 

대부분의 사람은 강한 빛, 카페인, 치즈, 소리와 같은 부분이 편두통을 발생시키는 유발 인자 이지만 여성의 경우 여성호르몬의 문제로 편두통이 발생할 수 있다고 합니다. 여성호르몬이 문제인 경우는 생리하기전에 편두통이 발생하는 경우 여성호르몬으로 인한 편두통을 의심해 볼 수 있지만 정확한 검사는 병원에 가서 해 보시는것이 가장 좋습니다. 기타 피곤해서 편두통이 발생하는 경우도 있으니 귀찮더라도 편두통일기를 쓰셔서 원인을 알아 내시고 그 원인을 피하시거나 차단하셔서 편두통이 발생하지 않게 해야 합니다. 

 

3. 스트레칭 및 림프 마사지 하기 

from Unsplash

두통도 마찬가지로 특히 뇌로 가는 혈앤 순환이 잘 되지 않을 때 발생합니다. 그래서 특히 수시로 목 스트레칭을 자주 해 주었습니다. 그리고 림프관은 우리 몸에 노폐물을 배출해 주는 기관이기에 2일에 한번씩 오일을 몸에 바른 후 림프절을 마사지 해 주었습니다. 예전에 이 방법을 알아도 귀찮아서 안했는데 정말 너무 많이 아프니까 하게 되었습니다. 귀찮더라도 아픈것 보다 훨씬 나으니까 할 수  밖에 없더라구요.

4. 부항과 팥팩

from Unsplash

뒷 목이 딱딱해 지면 바로 부항을 하고 집에서 손으로 만든 팥팩을 전자레인지에 돌려서 따뜻하게 데워서 머리와 목에 대고 쉽니다. 

 처음에 이렇게 했을 때 편두통이 오는 주기는 똑같았지만 왔을 때 아픈 강도가 조금은 줄어 들었습니다. 

5.약 

그리고 2021년 병원에가서 정말 편두통 때문에 평범한 삶이 유지가 되지 않는다고 하니 약을 처방해 주었습니다. 

약의 이름은 나라믹이에요 

이 약은 편두통이 올 때 아픈 증상이 느껴질때 바로 먹으면 3일 동안 통증이 지속 되는걸 막아주는 약이에요 

저는 편두통이 올 때 이 약을 복용하면 약을 먹고나서 한 3시간 정도면 통증이 사라지는 것 같아요 

그래서 요새는 한 2달에 한번씩 편두통이 오고 와도 약을 먹으면 금방 사라지니 삶이 좀 살만해 졌습니다. 

편두통은 암과 같이 죽을 병은 아니지만 정말 일상생활에 질을 낮게 하는 아주 무섭고 아픈 병이에요 

편두통인데 병원에 가기 귀찮아서 진통제를 드시는 분들에게 정말 병원에 가서 전문 편두통약 처방 받으시기를 추천 드립니다. 정말 삶의 질이 달라집니다. 

그리고 편두통은 약만 먹어서 고쳐질 수 있는 병이아니라 생활도 함께 변해야 나아질 수 있는 병입니다. 왜냐하면 병을 유발하는 유발인자가 없어지지 않으면 계속 발생하기 때문 입니다. 

이상 아직 완치는 아니지만 그래도 편두통이 많이 완화가 된 상태라서 글을 올립니다. 

이 글이 지금 편두통으로 인해서 고생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힘내세요!

건강하시고 행복하세요 

감사합니다.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건강 - 회색지대  (0) 2021.07.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