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일즈, 마케팅

마케팅의 기본 개념과 원리

줄리블리 2021. 9. 13. 15:49

안녕하세요
요새 저는 마케팅과 세일즈에 대해서 공부를 하고 있습니다.
그 중 오늘 처음 배운 마케팅에 대해서 공부하고 필기한 내용을 적어서 올립니다.
새롭게 마케팅에 대해서 공부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마케팅이란?

상품의 광고나 홍보 영업을 떠올림
이런것들은 마케팅의 일부일뿐 전부가 아님
마케팅이 이루이지기 위해서는 좋은 상품과 가격이 결정
되어야 하며 편리한 방법으로 유통이 되어야 하며
이렇한것들을 효과적으로 알릴 수 있어야 함
마케티의 실행책을 이루는 4가지 방법
제품, 가격, 유통, 촉진 활동

가용할 수 있는 자원이 있기에 모든 고객에게 상품을
판매할 수 없음

그렇기에 시장을 세분화하고 그 세분화된 시장중
매력적인 시장을 선택하고 그 시장에 판매하고자하는
타켓에게 이미지를 제공

시장의 세분화 -Sementation
표적시장 선정 -Targeting
포지셔닝 - Positioning

소비자 분석 -소비자에 대한 이해 없이 마케팅을
시작할 수 없음

소비자의 구매의사 결정과정
정보처리과정
소비자 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들 을 파악해야 됨

경쟁자와 내부영향 기술의 흐름 사회적 트랜드도
영향을 미침

SNS로만은 본질적이며 마케팅에 문제를 해결할 수
없음

부분을 전체라고 오해하지 않기 위해서는 전체를
알고 있어야 함

마케팅보다 시장이 더 빠르게 변하는 세상

하지만 마케팅의 본질은 변하지 않으며 전체를
바라보면서 해결해야됨.

감사합니다

항상 건강하시고 행복하세요.








'세일즈, 마케팅'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티브 잡스의 마케팅의 본질  (0) 2021.09.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