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온라인으로 돈버는 방법에 대해서 글을 써 봅니다.
제가 온라인에서 돈을 버는 방법을 알게 된건 2018년 쯤이에요. 일을 해서 돈을 벌어도 나갈 때는 한번에 나가고 이래 저래 항상 지출이 발생이 되어서 지금 버는것 보다 한 50만원만 더 여유가 있었으면 좋겠다라고 생각을 하고 일 끝나고 할 수 있는 일을 알아보다가 집에서 하면 더 좋겠다라고 생각이 되어서 집에서 할 수 있는 파트타임 이렇게 검색을 하다가 온라이으로 부 수입을 만들 수 있고 잘 되면 주 수입보다 좋다라는 영상을 많이 보게 되었습니다.
처음에는 그런 영상을 보고 몇몇 사람들에 이야기겠지 라고 생각을 하고 그렇게 하는건 어려울꺼야 라는 부정적인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리고 다른 유튜브 영상을 볼 때 영상에 광고 스킵을 누르지 못하는 경우 내가 본 이 광고는 유튜브 크리에이터에게 얼마를 가져다 줄까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리고 돈버는 방법, 부자되는 방법 이런 영상을 볼 때 제가 모든 책의 요점은 이런것 같았습니다.
1. 돈을 벌기 위해서는 종잣돈이 필요하고 종잣돈을 모으기 까지는 아껴서 잘 모아야한다.
2. 돈을 벌기 위해서는 노동 = 수익 이라는 관점에서 벗어나 노동을 하지 않더라도 수익이 발생 될 수 있는 시스템을 스스로가 구축해야 된다.
돈을 스스로 벌 수 있는 시스템은 여러가지 있습니다. 요새 사람들이 열광하는 주식이 될 수 있고 조물주 위에 건물주라는 건물주 가 될 수도 있고 초등학생들의 꿈인 유튜브 크리에이터가 될 수 도 있습니다.
하지만 주식을 하기에는 저는 주식에 대한 지식이 없고 건물주를 하기에는 자본이 없어서 유튜브를 시작하려고 했습니다.
첫 영상으로 무엇을 만들까하다가 한달에 10키로 감량하는 방법을 영상으로 만들려고 했습니다.
이 영상을 만들려고 준비한 글이 아래 포스팅이에요
2021.06.13 - [일상] - 한달에 10키로 빼기 (효과좋음)
글로 썼을 때는 약 1시간 정도 시간이 걸렸는데 영상을 처음 찍을려고 시도해 보았을 그 때 저는 2시간이 지나도 반도 완성을 하지 못했습니다. 제 목소리가 마음에 안들고 잘 하다가 중간에 틀리는 등 너무 시간이 오래 걸려서 이건 아니다라는 생각과 이렇게 영상을 만들어도 구독자 1000명과 4000시간이 넘는 시청시간을 달성하기란 너무 어렵다고 생각이 되었습니다.
하지만 많은 영상과 글들을 통해서 기본 적으로 직장이 있으면서 추가 수입을 내고 시간을 자유를 얻는 궁극적인 목표를 이루기 위해서는 처음에 시간이 더 소모가 되더라도 일을 하지 않아도 돈을 벌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하는것이 중요하다는 말들이 저의 생각이 되었습니다.
그래서 무엇을 해 볼까 하다가 2019년 블로그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그 때 블로그는 이 블로그가 아니고 제가 윅스에서 약 10만원 결제하고 만든 웹사이트 였습니다. 그 때 당시 초기 투자 자본으로 10만원이면 괜찮지 하고 시작을 했는데 글을 올리고나서 3개월 동안 방문자가 없었습니다. 그래도 글을 계속 올리고 한 2달이 지나서 구글 광고를 신청했는데 거절을 당했습니다. 그리고 나서 방문자도 없고 광고도 거절되니 할 의욕이 없어졌습니다. 그래서 10만원이나 결제를 했지만 더 이상 그 웹사이트를 운영하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나서 2020년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서 집에서 일을하기 시작했고 추가적으로 정말 벌 수 있는 일이 없을 까라는 생각을 다시 하게 되었습니다. 그러다가 얼굴이 나오지 않아도 직접 영상을 만들지 않아도 유튜브 영상을 만들어서 수익을 얻을 수 있다라는 영상을 보게 되어서 한번 따라해 보았습니다.
그 방법은 바로 저작권이 없는 음악을 다운 받을 후 다시 재 업로드하는 방법 이었습니다. 하지만 이것도 쉬운 일을 아니었습니다. 저작권이 없는 음악이지만 음악을 업로드 할 경우 창작가의 이름과 곡 이름을 표기해야 하는경우도 있고 음악을 다운로드 받은 뒤 사진한장 넣고 영상을 만들어서 다시 재 업로드를 하면 유튜브에서 업로드를 막습니다. 그래서 다시 재 업로드를 위해서는 사진 이나 영상을 신경 써서 넣고 올려야 하는데 사진과 영상을 넣을려면 그 음악에 맞는 영상이나 사진을 넣고 싶기에 그 음악을 끝까지 들어야 합니다. 그리고 사진 이나 영상 찾아서 넣고 다시 렌더링하면 시간이 많이 걸립니다. 이것도 영상 6개 올리고 포기했습니다.
그리고 시간은 흘러서 2021년이 되었습니다. 엄마와 전화를 하는데 드시는 영양제 종류도 많고 그래서 영양제 드시는 부분을 부담스럽지만 드시면 몸이 좋아지는것 같아서 끊지도 못한다는 말씀을 하셨는데 이 소리를 듣고 부모님 영양제 만큼은 돈 걱정 없이 드시게 하고 싶다라는 생각을 하고 부 수입을 딱 부모님 영양제 가격 만큼말 벌고 싶다는 목표를 갖고 다시 온라인으로 돈 버는 방법을 검색하고 찾은 결과 티스토리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예전에 티스토리는 초대를 받아야지 시작할 수 있었지만 지금은 카카오 계정이 있으면 만들 수 있고 요새 유튜브 영상을 보면 짧은 영상에도 시작하는데 광고가 2개 붙어 있어서 저도 블로그로 검색을 많이하고 있었고 티스토리는 윅스와 같지 않게 추가 요금을 내지 않아도 구글 광고를 신청할 수 있는 웹사이트이기에 시작해도 잃을것도 없다라는 생각으로 블로그를 만들고 글을 올리기 시작했습니다.
제가 티스토리 블로그 가입을 5월 12일날 했는데 그날 6명이 제 블로그에 왔습니다.
그래서 첫날 아 이거 윅스보다 낫네라는 생각이 들었고 갑자기 나도 할 수 있다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리고 1일 1 포스팅은 못했지만 포스팅할 때마다 2-3개의 포스팅을 해서 한달에 30개의 포스팅을 했습니다.
그리고 한달이 되었을 때는 일 방문자가 주말에는 많이 떨어졌지만 주중에는 하루에 20명 정도가 방문을 했고 구글 광고를 신청했습니다.
빠른 분들은 신청 후 하루 만에 광고 승인이 나왔다고 했는데 저는 7월 1일 광고 승인이 났습니다.
그래도 거절 되지 않고 한번에 되어서 너무 좋았어요.
그 다음 광고 수익이 조금씩 발생하고 있고 하루 마다 이정도씩 발생하고 있다면 정말 부모님 영양제 가격은 걱정없이 보내드릴 수 있을 것 같아서 너무 기쁩니다.
그래서 제가 오늘 하고 싶은 말은 영상이나 블로그에 온라인으로 돈버는 방법을 검색하면 정말 많은 방법들이 나옵니다.
그 중에서 나에게 무엇이 맞는지는 해보지 않고는 절대 알 수가 없고 지금 시작하지 않으면 나라는 자신은 다른 사람들이 올려놓은 영상이나 글에 광고를 보는 사람이지 광고를 보여주는 사람이 될 수 없습니다.
추가 수익이 필요해서 이것 저것 검색을 하다가 제 블로그에까지 오시게 되었다면 저는 무엇이든 지금 티스토리를 시작하라고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나는 글 쓸게 없어라고 생각하지 마시고 정 글 쓸게 없다면 드라마내용 요약정리나 드라마를 보고 명대사를 적어놓거나 아니면 유튜브본 내용을 정리해서라도 글을 하나하나 올린다면 정말 2달이나 3달 뒤에는 달라진 우리 자신을 볼 수 있을거라고 생각이 됩니다.
온라인에서 돈 버는 방법을 3년 동안 검색하고 조금 시도해 보다가 온라인으로 돈버는 방법에 대해서 조금알고 이제 조금 번 초보 블로그에 글이었습니다.
제 글이 지금 추가 수입이 필요하시고 온라인으로 무엇을 해보려고 하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항상 건강하시고 행복하세요
감사합니다.
'일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온라인에서 디자인으로 돈벌기 - 티스프링후기 (Teespring) (0) | 2021.07.05 |
---|---|
인덕션 청소하는 방법 (0) | 2021.07.05 |
초간단 삼겹살 요리 (광파 오븐) (0) | 2021.07.04 |
아동복 세일 -3살 여아 조카 선물사기 (patpat) (0) | 2021.07.01 |
카드 팩토리(card factory) (0) | 2021.07.01 |